Welcome Talk & P blog,

This is Team blog. We hope to you like it. We love the culture. Enjoy!
Movie & Musical & Play & Music
Talk & P

공연&영화

연극 <벙커 트릴로지> 포스터

Creative Commons License
Creative Commons License
Attribution - NonCommercial - NoDerivatives
Creative Commons License
Creative Commons License
Attribution-NonCommercial-NoDerivatives
2016. 10. 31. 14:00
공연&영화 the woman

연극 <벙커 트릴로지>가 오는 12월 개막한다.


연극 <벙커 트릴로지>는 <카포네 트릴로지>로 국내 관객들에게 깊은 인상을 남겼던 ‘제스로 컴튼’의 대표작이자 ‘제이미 윌크스’의 대본을 원작으로 하고 있으며, 제1차 세계대전 참호를 배경으로 아서왕 전설-아가멤논-맥베스 등 총 3개의 고전을 재해석한 독립된 이야기로 진행되는 옴니버스 작품이다. 


연극 <벙커 트릴로지>는 고전 자체를 리메이크 하기보다 캐릭터를 차용하고 현대적 관점으로 재기 발랄하게 재해석한 드라마를 선보일 예정이며, 국내 초연은 영국인에게 익숙한 역사적 상식을 우리나라 사람들이 좀 더 이해하기 쉽도록 배경 설명을 보강하고 캐릭터들을 강화한 각색 작업을 거쳤다는 후문이다. 


먼저 ‘모르가나(MORGANA)’는 아서왕 전설을 재해석한 에피소드로, 아더-랜슬롯-가웨인 등 원탁의 기사들의 이름을별명으로 가진 젊은 영국 청년들이 벙커에서 겪는 이야기를 그려냈다. 이들은 독일군의 폭격 속에서 참담한 전쟁의 실상을 마주하고 점점 지쳐가던 중, ‘가웨인’이 무인지대에서 만난 여자 이야기를 꺼내면서 셋의 감정이 엇갈리는 상황을 세밀한 심리묘사로 풀어낼 예정이다. 


그리스 3대 비극작가 ‘아이스킬로스’의 고대 희랍극 ‘아가멤논(AGAMEMNON)’을 모티브로 한 ‘아가멤논’ 에피소드는 영국군과 독일군이 대치중인 최전방 전선을 배경으로 하며, 영국인 부인 ‘크리스틴’을 둔 독일군 ‘알베르트’가 저격수로 전쟁에 참전하면서 겪는 이야기를 그려냈다. 독일과 영국의 갈등이 깊어지고 전쟁의 광기가 커질수록, 둘의 운명이 파국으로 치닫는 과정을 극적으로 선보일 것이다. 


마지막으로 ‘맥베스(MACBETH)’는 셰익스피어의 비극을 재해석한 에피소드로, 점점 길어지는 제1차 세계대전 속 전쟁의 피와 광기로 얼룩진 참호 안에 갇힌 ‘맥베스’의 이야기를 다루고 있다. 참호를 공격하는 거대한 포격 소리와 숨통을 조이는 독가스 공격 등에 ‘맥베스’가 환청과 죄의식 그리고 욕망이 모두 잠식 당하게 되는 극한의 상황을 실감나게 전할 예정이다.


연극 <벙커 트릴로지> 국내 초연에는 이석준-박훈-오종혁-신성민-이승원-임철수-김지현-정연 등 믿고 보는 배우들이 캐스팅되어 관객들의 기대감을 배가시킨다. <카포네 트릴로지>를 통해 사면이 벽으로 둘러 쌓인 무대와 가까운 거리에 있는 객석을 경험했던 이석준-신성민-김지현-정연은 <벙커 트릴로지>를 통해 다시 한 번 관객들에게 극한의 몰입감을 선사할 예정이다. 이번 작품을 통해 배우로서 새로운 도전에 나선 연극 <날 보러와요>의 박훈, 뮤지컬 <그날들>의 오종혁, 뮤지컬 <블랙 메리 포핀스>의 이승원 그리고 뮤지컬 <안녕, 유에프오>의 임철수는 이번 작품을 통해 세 가지 에피소드에서 각기 다른 캐릭터를 연기함으로써 다채로운 매력을 선보일 것으로 기대를 모은다.


연극 <벙커 트릴로지>는 오는 12월 6일(화)부터 내년 2월 19일(일)까지 홍익대 대학로 아트센터 소극장에서 공연한다.




연극 <벙커 트릴로지> 포스터 (사진 제공 : 스토리피)




벙커 트릴로지 (The BUNKERTRILOGY)

2016.12.06~2017.02.19 / 연극 / 한국 초연


이석준, 박훈, 오종혁, 신성민, 이승원, 임철수, 김지현, 정연


김태형 연출 

지이선 작가




연극,카포네,벙커,탱연출,석옵,오쫑,꾭,홍아센,홍아센소극장,